본문 바로가기
관련 지식

[맛집] Panda Express

by 브래드.권 2009. 1. 16.




Panda Express 는 중국음식을 입맛에 따라 골라서 먹을 수 있는 일종의 뷔페식 패스트푸드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 음식들이 진열된 곳에 사람들이 줄 서 있는 곳으로 가면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이 entree 즉, 음식을 몇가지 선택할 것인지를 말해야 합니다. 보통 1인분일 경우 2가지만 있어도 충분합니다. 왜냐면 밥(Fried Rice)이나 면(Chow Mein)은 기본으로 딸려 나오기 때문이죠. 우리가 선택해야 할 것은 밥이나 면이 아니라 반찬입니다. 일단 줄 서서 주문하기 보다는 먼저 메뉴판을 보고 어떤게 있는지를 살펴본 후에 주문을 하는 게 보다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일 거에요.



몇 가지 entree를 할 것인지를 결정하고 점원에게 가서 말하면 이제 밥(Fried Rice)이나 면(Chow Mein) 중 어떤걸 줄지 물어봅니다. 각자 취향에 따라 밥이나 면 혹은 둘다 반반(Both)으로 달라고 할 수 있습니다. 자, 이제 그러면 많은 음식들 중에 2~3가지(1인분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)를 선택해야 합니다. 다양한 종류의 음식들이 있기 때문에 뭘 먹어야 할지 무척 고민될 거에요. 그 중에서도 Orange Chicken 과 Mandarin Chicken 은 꼭 빼먹지 말고 먹어야 할 정도로 맛있습니다. Orange Chicken 은 탕수육 같은 돼지고기튀김에 오렌지소스를 뿌린 것이고 Mandarin Chicken은 그릴에 구워진 닭입니다.

Mandarin Chicken을 고르면 소스를 어떤걸로 할 건지를 물어보는데 여기에는 Sweet&Sour OR Mandarin sauce가 있습니다. 그 외에 Broccoli Beef 와 Chicken Egg Roll을 추천하네요.

             Orange Chicken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Mandarin Chicken


              Broccoli Beef

다 선택했다면 이제 계산대 앞의 점원이 계산하기 전에 마실 것(Drink)를 뭘로 할 건지를 묻습니다. 메뉴판을 보고 각자 취향에 따라 선택을 하면 점원이 계산을 하고 포크와 소스, 냅킨을 주면서 과자를 줍니다.(이게 Panda Express의 매력이죠!!!)



이 과자는 무턱대고 그냥 먹어서는 안 됩니다. 왜냐면 안에 종이가 들어있기 때문이죠. 음식을 먹기 전이나 먹고 난 후에 (저는 성격이 급해서 먹기 전에 바로 뜯어버립니다 ㅡ.ㅡ) 과자를 반으로 쪼개면 그 안에 무언가가 적힌 종이가 나옵니다. 그 종이는 운세같이 어떤 말들이 적혀있는데 좋은 말일수도 있고 나쁜 말일수도 있어요. 예를 들면, "You have a sense to make people happy" 같은 말들 말이죠. 이 같은 과자 안의 종이가 Panda Express를 가게 만드는 또 다른 매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.

Enjoy Panda Express !! 

  






'관련 지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지적재산권  (0) 2016.12.05
주민등록번호 구성  (0) 2013.03.27
LA에서 버스와 지하철에 대한 정보  (0) 2009.01.16
중고차 구입하기  (0) 2009.01.16