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문제해결&팁/윈도우

[이벤트 로그]이벤트ID 1111 원본 TermServDevices 오류 처리

by 브래드.권 2013. 3. 26.

 

 

 

증상

  Windows Server 에서 아래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뜨거나 이벤트 로그에 아래와 같은 오류 로

그가 존재합니다.

 

 

 분류: 시스템

 이벤트ID: 1111

 원본: TermServDevices

 종류: 오류

 설명:

 경우 1) !![컴퓨터IP명]![프린터명] 프린터에 필요한 [프린터명] 드라이버를 알 수 없습니

              다. 다시 로그인하기 전에 드라이버 설치에 관해 관리자에게 문의하십시오.

 경우 2) [프린터명] 프린터에 필요한 [프린터명] 드라이버를 알 수 없습니다. 다시 로그인

             하기 전에 드라이버 설치에 관해 관리자에게 문의하십시오.

 

 

원인

  시스템 운영에 영향을 미치는 오류는 아니나, 터미널 서비스 연결시 원격 데스크탑 연결의 옵션 중 [로컬 리소스] 의 [프린터]가 체크되어 있어 원격 연결시에 프린터 사용을 위해 연결을 시도합니다. 그러나 프린터 드라이버에서는 터미널 환경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이와 같은 오류 발생합니다.

 

해결책

경우 1) 원격 데스크탑 연결시 옵션 중 [로컬 리소스]의 [프린터]를 체크 해제하고 연결합니다.

경우 2) 원격 컴퓨터의 [로컬 사용자 및 그룹] > [사용자] 에서 원격 로그인시 사용하는 계정의 속성 > [환경] 탭 > [클라이언트 장치] 섹션의 [로그온 시 클라이언트 프린터 연결] 과 [주 클라이언트 프린터를 기본값으로] 체크를 해제하고 적용합니다.

 

 

*참고*

Active Directory 를 사용하는 서버일 경우 [로컬 사용자 및 그룹] 경로

- [시작] > [관리 도구] > [Active Directory 사용자 및 컴퓨터] > [해당 도메인명] > [Users]

Active Directory 를 사용하지 않는 서버일 경우 [로컬 사용자 및 그룹] 경로

- [시작] > [제어판] > [관리 도구] > [컴퓨터 관리] > [로컬 사용자 및 그룹] > [사용자]