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Git

[Git][BitBucket] 1. 신규 프로젝트 올리기

by 브래드.권 2016. 9. 11.

BitBucket 으로 신규 프로젝트를 올리는 예제입니다.

 

 

1. 이클립스에서 BitBucket에 올릴 프로젝트를 선택합니다.

 

 

2. 바로가기 메뉴에서 Team>Share Project... 를 선택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3. BitBucket 은 Git 을 사용하기 때문에 repository type 을 Git 으로 선택합니다.

 

 

 

4. 처음일 경우 Git Repository 가 없을 것이기 때문에 Create... 버튼을 누릅니다. 기존 Repository 를 사용할 경우 Repository 목록에 있는 항목을 선택하면 됩니다.

 

 

 

5. Repository 경로를 확인하고 새로운 폴더를 만들어 선택 후 확인을 누릅니다. 이 예제에서는 Repository 경로를 C:\Users\Administrator\git\Test 로 하였습니다. 그 후, Create a Git Repository 화면에서 Finish 버튼을 누릅니다.

 

 

 

6. Configure Git Repository 화면에서 최종적으로 Finish 버튼을 누릅니다.

 

 

 

7. 해당 프로젝트에 Git 이 연결되었다는 메시지가 프로젝트명 옆에 나타납니다.

 

 

 

8. Git 은 Index > Local Git Repository > Remote Git Repository 의 단계로 형상관리가 됩니다. 로컬 프로젝트에서 소스가 변경이 되면 Add to Index (to Index) > Commit (to Local Git Repository) > Push (to Remote Git Repository) 의 단계로 수행이 되어야 하나 Index 는 건너뛰고 바로 Commit 부터 진행도 가능합니다.

 

바로가기 메뉴에서 Team > Commit 을 선택합니다.

 

 

 

9. Commit message 를 입력하고 파일을 전체 선택한 후, Commit 버튼을 누릅니다.

 

 

 

10. 이제 Local Git Repository 에 프로젝트가 Commit 이 되었고 앞으로 할 일은 Remote Git Repository 인 BitBucket 에 프로젝트를 올릴 것입니다. 이를 위해 BitBucket 에 Repository 를 먼저 만들어 놓습니다.

 

BitBucket 에 로그인 후 Repositories > Create repository 를 선택합니다.

 

 

 

11. Repository 이름을 입력 후 Create repository 버튼을 누릅니다. 이 예제에서는 Test 로 이름을 정했습니다.

 

 

 

12. 생성된 Repository 의 Overview 화면에서 Command line 의 I'm starting from scratch 를 선택하여 확장된 컨텐츠에서 아래와 같이 해당 Repository 의 URL 을 복사해 놓습니다.

 

 

 

13. 다시 이클립스로 돌아와서 해당 프로젝트의 바로가기 메뉴에서 Team > Push Branch 'master'... 를 선택합니다.

 

 

 

14. 복사해 둔 URL 을 Push Branch master 화면의 Location 패널 URI 에 입력합니다. 그러면 자동적으로 Host, Repository path, Authentication 패널의 User 값이 입력됩니다. 그런 다음, Authentication 의 Password 값을 BitBucket 계정 Password 로 입력합니다.

 

 

 

15. 디폴트로 Next, Finish 버튼을 누른 후 Push 되었다는 결과 확인창이 뜨면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.

 

 

 

16. BitBucket 의 Repository 의 Overview 화면을 업데이트 해 보면 Commit 되었다는 정보가 업데이트 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17. Source 화면을 보면 해당 프로젝트가 BitBucket 에 올라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이상으로 프로젝트 소스를 BitBucket 에 최초 올리는 예제를 살펴보았습니다.

다음에는 해당 프로젝트의 소스를 변경하여 BitBucket 에 적용하는 예제를 보시면 됩니다.